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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제품리뷰

GRD서버 오류~ 고객 서비스 대응의 실패

Naively 2023. 11. 26.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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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블리입니다.

저는 2023년 07월부터 열심히 골프를 배우고 있는 골린이입니다.

골프 개인레슨을 받고, GDR에서 열심히 연습을하지만

음...저의 실력은....🤦‍♂️🤦‍♂️

최악중의 최악이죠......

그런데 갑자기 GRD 서버오류로 인한 장애의 경험을

오늘 공유해드릴려고합니다.

제가 GDR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이유는 바로 GDR아카데미의

직영점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입니다.

음...다들 아시겠지만, 직장인들은 수시로 바뀌는 스케줄때문에

GDR아카데미의 연결된 직영점에서 바꾸어가면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정말 큰 혜택입니다.

골린이는 정말 열심히 연습을 해야하니까요.

그런데 이번 주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GDR서버 접속 오류로 인하여 타석예약과 레슨예약이

날라가 버렸다는 사실 😴😴😴

오잉~~ 정말 걱정이 되더라고요.....

혹시 개인정보까지 털린 것이 아닐까? 에잇! 레슨예약은?

직장인 여러분들은 잘 아실꺼에요. 스케줄관리가 핵심인데...

또한 타석예약도 다 날라가버리고....

계속 확인해보는데....아마도 심각한 오류가 발생한 것같아 걱정도 많이 되더라고요.

저도 직장인이라...서버 또는 프로그램 관리하시는 분들 정말 맨붕에 빠지셨겠구나...

안타까운 마음도 많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아쉬운 점은 바로 고객 대응이라는 사실입니다.

뭐..100% 완벽한 회사가 어디있겠습니다. 저도 직장에서 고객 제품 불량이나가서

엄청나게 고생을했었던 경험들이 있는데.....

그런데... GDR 아카데미의 고객 대응이 너무나도 아쉽더라고요.

문자가 오내요...일단 고객 대응은 이해가 되지만....

전 직영점을 이용하는데... 이런 문자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에게 가능하다면

유선통화로 자세한 설명을 하는 것이 어떨까하는 생각이드네요.

저도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원의 입장으로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좋은 일이 발생했을 때 잘~대처하는 것이

더욱 큰 감동을 주는데..... 뭐 바쁘니까 그러겠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제 2023년 11월 25일 토요일에 문자가 한번 더 오더라고요.

음... 정말 심각한 문제가 발생을 한 것은 맞는 것 같은데..

오류가 생기고 3~4일간 고객들과 통화를 통해서 설명을하고

잘 대처하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다 해결하고 방문하려했으나, 연습이 정말 필요해서

오늘 2023년 11월 26일 오전에 방문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방문하고나서도 짜증이 나더라고요. 모두 수기로 진행을 하시는데.

"어느 타석에서 치시겠어요?"물어보는데.... 이 많은 타석에

좋은 타석이 제가 어딘지 어떻게 다 기억을 할까요?

이런 상황에 타석배치도라도 그려놓고 설명을하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고, 고객 서비스 대처 능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골프라는 운동이 돈도 많이 들고 여유있는 분들이 많이 하셔서

웃고 화사한 것과 같은 겉모습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닌

고객 서비스의 집중도를 높여서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기능력대처능력이 정말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오늘 2023년 11월 26일 오후3시경부터(제기준으로)

GDR아카데미 서버 문제가 해결된 것 같습니다.

앱으로 타석예약과 레슨 예약등도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도 같고요.

문자로 추후 보상 예정이라고 했는데... 보상도 중요하지만

서비스 특히 진정한 서비스에 고객들은 많은 감동을 받습니다.

앞으로 더욱 멋있는 GDR아카데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블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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